[스포츠 유동완 기자]

R&A와 유러피언 투어, 새롭게 탄생한 LPGA-LET 합작. 이미지=LPGA
R&A와 유러피언 투어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LPGA-LET 
이미지=LPGA

R&A와 유러피언 투어가 유럽 및 전 세계 여자 프로 골프 대회, 재정적 인센티브 및 TV 노출을 크게 성장시키기 위해 새롭게 탄생한 LPGA와 LET의 합작 벤처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두 협회는 재정적 지원과 함께 그들이 관리하는 자산을 활용하며, 새로운 LPGA-LET 합작 벤처에 각각 한 명의 이사진을 배치하게 된다.

마틴 슬럼버스R&A 최고 경영자는 "유럽의 여성과 소녀들이 골프에서 그들의 꿈을 추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미래 세대가 골프를 시작하도록 장려하는 LPGA-LET 합작 벤처의 비전을 지지한다. 이 중요한 벤처의 이사회 회원으로서 LPGA-LET 팀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유러피언 투어 최고 경영자 키스 펠리는 “2020년 일정을 앞두고 LET와 스웨덴에 새롭고 흥미진진한 공동주관 행사를 추가했으며 여성 프로선수들은 다른 역동성과 팬층을 경기로 가져온다. 또한, 협력적인 접근법을 통해 강력한 여성 프로의 입지를 구축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ET를 훨씬 더 강력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LPGA가 처음 손을 내민 조직이었지만, LPGA 커미셔너 마이크 완은 항상 다른 곳의 지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완 커미셔너는 "유럽에서 더 강한 여자 프로 투어를 재건하는 데 많은 골프의 이해관계자들이 관심과 지지를 보내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한 일"이라며 "R&A와 유럽 투어의 뜻깊은 공약은 새로운 LPGA-LET 파트너십에 대한 비전을 중요하게 지지해 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LET의 마타 피게라스-도티 의장은 "훌륭한 사업은 훌륭한 지도력을 갖춘 팀에서 출발한다"라며 "LPGA와 R&A, 유러피언 투어 등의 리더십을 새롭게 구성된 이사회에 더하는 것은 성공의 비법이 될 것이며, (이 사업이) 시작되는 것을 빨리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R&A와 유러피언 투어의 약속과 참여로 LPGA-LET의 파트너십에 추진력과 에너지, 전문지식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고의 골프 기구들이 그들의 이익에만 집중할 뿐 아니라 비슷한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다른 여성 기구를 도울 만큼 배려심을 갖출 때, 골프에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