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ㆍ하계 방학을 활용하여 1기, 2기 학생 각3주간 진행

  (주)케이디에이(대표 김 민)은 지난 2019년 7월 18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와 ‘광주 직업계고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 자격훈련’ 국가기술자격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2020년 1월 13일부터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선발한 1기 18명을 대상으로 (주)케이디에이 부설 대한드론교육원(국토교통부 지정 초경량비행장치 전문교육원) 제2비행장(임곡동 소재)에서 3주간의 이론ㆍ시물레이션ㆍ실기비행훈련과정을 시작한다.

  (주)케이디에이는 그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7년 10월부터 광주패밀리랜드(주), 사단법인 대한드론협회 와 “드론문화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패밀리랜드 內 ‘상상드론플레이존’을 설립 조성하였으며 전국 700여 기관, 단체 의 유치원생부터 성인들 까지 드론문화콘텐츠 저변화 및 확산을 위한 사업을 운영하여 다양한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진학적성 체험교육 및 드론관련 진학, 특기병과 군입영, 취업연계정보 제공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리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이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 자격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고,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인 역할 수행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 Pre명품강소기업 (주)에코비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지정후원(기탁)하여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