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백 신임 향우회장 취임
향우회·고향발전 유공자 표창

*총회 축하 케이크 커팅
총회 축하 케이크 커팅

재경담양군향우회(회장 이은성, 사무총장 김정우)가 지난달 27일 서울SW웨딩홀에서 2019년도 제31차 정기총회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정기총회는 지역구 이개호 국회의원을 비롯 군향우회 고문단과 읍면회장 및 총무단, 여성회 임원단 외에 외빈으로 이종덕 광주·전남 시군향우회장과 22개시군 임원진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고향에서는 최형식 군수, 김정오 군의장을 비롯 읍면장과 실과장, 지역언론인, 최화삼 담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여운복 담양군장애인협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총회에서는 기념식과 향우회장 이·취임식 및 시상, 축하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열렸으며, 이은성 이임회장의 이임사와 이성백 신임 향우회장의 취임 인사가 진행됐다. 

이성백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50년의 역사의 재경담양군향우회의 위상과 업적에 흠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지금까지 추진해 온 사업을 계속 계승·발전시켜 전임 회장님들께서 이루어 놓은 성과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과 성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한 이성백 신임 향우회장은 무정면 덕곡리 출신으로 재경담양군향우회 운영위원, 부회장 및 감사를 역임했다. 고향에서 무정동초교(24회)·담양중을 거쳐 서울산업대를 졸업했으며, 서울에서 귀금속 도매업체 ㈜삼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 시상에서는 재경향우회 발전에 기여한 문백환(창평면명예회장)·장형렬(가사문학면명예회장)·이정순(郡부회장) 향우가 감사패, 서생금(郡여성회명예회장)·이상관(郡청년회장)·신동원(郡산악회장)·박성원(郡부회장)·이창근(금성면청년회장)·유경순(부국장)·전옥(담양읍여성회장)·송유나(郡홍보부국장)·신명자(담양읍회장) 향우 등 읍면 임원들이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이은성 이임회장이 담양군수 공로패, 이옥섭(상임자문위원장)·김정우(사무총장) 향우가 전남지사 표창, 서선호(자문위원장)·조필연(행정국장)·정태문(부국장) 향우가 담양군수 표창, 최영군(대전면사무국장) 향우가 군의장 표창, 김수군(수석부회장)·이병한(사무국장) 향우가 재경광주전남향우회장 표창, 여운복 담양군장애인협회장과 최광원 담양군민신문 대표가 고향지킴이상을 받았다. /유상민 전문기자

*고향 담양에서 참석한 최형식 군수 등 하객들
고향 담양에서 참석한 최형식 군수 등 하객들
*이성백 신임회장 취임사
이성백 신임회장 취임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