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형 27명, 국내형 76명 포상 청소년 배출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진희)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이하 국제형)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이하 국내형) 포상식(이하 포상식)을 지난 12월 21일에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진행하였다.

포상제는 9세~24세 청소년이 자기개발‧신체단련‧봉사‧탐험활동의 4가지 활동영역에서 일정기간 동안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포상식은 개회식, 우수 운영기관 및 지도자 시상, 포상제 승인 청소년 포상, 청소년 문화발표, 운영사례발표, 활동영상시청,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는 전라남도지사상으로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영광지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으로는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여수시청소년수련관, 우수 지도자로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양영진,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영광지부 김민중 지도자가 수상하였다.

포상 청소년은 국제형 27명, 국내형 76명을 배출하여 국제형은 국제협회 인증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인증서, 휘장을, 국내형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인증서, 메달을 전달하였다.

김진희 센터장은 ‘오늘 포상 청소년들은 포상제 활동을 통해 나는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과 가능성을 확인하였을 것이며, 청소년시기에 아주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