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신청접수, 공익활동형 1,587명 통합모집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일자리 제공을 통해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소득보충과 건강증진 등 노인문제를 예방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올해 59억8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5개 기관(무안군청,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무안시니어클럽)에서 2020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한다.

신청대상은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노노케어, 경로당 환경관리, 복지시설지원, 작은도서관 도서도우미 등 공익활동(1,587명)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가 제한되는 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 판정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이다.

공익활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희망자는 20일까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로 확정되면 내년 1월부터 11월까지 사업에 참여하며 1일 3시간, 월30시간 활동하여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무안군 관계자는“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신청 및 선발에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와 마찬가지로 각 수행기관 공익활동사업을 읍면사무소에서 통합모집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