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보건복지부장관상, 광주광역시교육감상 등 16명 수상

사진1. 홍보대사 아스트로와 함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4회 ‘감사편지쓰기공모전’ 시상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1. 홍보대사 아스트로와 함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4회 ‘감사편지쓰기공모전’ 시상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2월 13일(금)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제4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광주지역 공모전 참여자 중에서는 16명이 보건복지부장관상, 광주광역시 교육감상, MBC사장상등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대표 바른인성함양 캠페인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4회째 참여자 고공행진!

       2016년부터 매년 아동·청소년 세대의 바른 인성 함양과 세대 간 소통 강화를 위한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부모님, 선생님, 친구 등 주변의 가까운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편지로 전달하는 본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 학생 및 아동·청소년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6년 1회 30,982통, 2017년 2회 60,005통, 2018년 3회 110,218통 올해 15만여통을 합해 지난 4년간 총 35만여통이 접수돼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2019년 광주지역에서도 10,264통의 감사편지가 접수되었으며, 어려운 형편과 좌절 속에서 용기와 희망을 갖게 해주신 선생님뿐만 아니라 돌아가신 부모님, 부모님 대신 돌봐 주신 조부모님 등 다양한 대상에게 마음을 담아 쓴 감동 사연들이 접수되었다.

   감사편지쓰기 심사위원장을 맡은 아침편지 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은 “짧고 굵고 강렬하고 흥미위주의 문장들이 난무하는 시대, 마음을 담아 전하는 정성 어린 편지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감동적인 대회”라며 “미소 짓다가, 울컥 하다가, 분노 하다가, 용서 하다가, 회복하며 감동받고, 사연마다 담겨있는 살아있는 스토리들에 벅차 오르는 감정으로 눈물까지 흘렸다”는 심사평을 남겼다.

       27개 부문 시상과 총 1억 3천여만원의 장학금 부상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상 등 27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됐고, 수상자들에게 총 1억 3천여 원의 장학금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광주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상 성승훈(진남중)1명, 교육감상 정기남(운림중)외3명, MBC 사장상 정호연(우산중)외 3명, EBS 사장상 양지훈(숭의고) 1명, 고도원의 아침편지이사장상 송가현(진남중)1명, 문화일보 회장상 현규원(조대여고) 1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장려상 조이빈(동아여중)외 3명으로 총 16명이 수상했다.

     이날 수상한 정소청(진남중학교 3학년) 양은 학교생활이 힘들어 포기하려던 시기 세심한 관심과 사랑으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품어주신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편지 낭독 후 교장선생님의 깜짝 등장으로 현장의 감동이 더해졌다.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 ‘아스트로’ 참여해 눈길

      시상식 자리에는 행사의 주인공인 수상자 170여명을 비롯해 감사편지쓰기공모전 홍보대사 아스트로가 끝까지 함께 하는 것은 물론, 특별상(학교 단체상 부문)을 직접 시상해 수상자들에게 더 큰 기쁨을 안겨주었다.

     

사진2. 이날 수상자 정소청(진남중학교, 3)양은 학교생활이 힘들어 포기하려던 자신을 도와준 나선희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2. 이날 수상자 정소청(진남중학교, 3)양은 학교생활이 힘들어 포기하려던 자신을 도와준 나선희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감사편지’로 바로 세우는 대한민국의 인성, 우리사회에 뿌리 내리도록 노력할 것

      광주지역 김은영 본부장은 “교육현장을 회복하고, 혐오를 조장하는 세대갈등을 무너뜨리기 위해서는 서로를 존중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소통하는 문화를 뿌리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재단에서는 감사편지쓰기공모전과 함께 꾸준히 아동인성함양 캠페인을 실시해 나갈 것이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