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소속 대전안전상록봉사단(이하 안전봉사단)이 도마큰시장 상인회와 연합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에 나섰다.

안전봉사단은 화재 취약 점포 상인들에게 공단에서 준비한 20여개 소화기를 직접 전달하고, 소화기가 비치된 곳곳을 돌아보며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등 화재 예방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대전안전상록봉사단이 도마큰시장내 소화전 소화기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있다.
대전안전상록봉사단이 도마큰시장내 소화전 소화기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지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동절기를 맞아 전통시장 안전 확보를 위해 실시되었다.

안전점검 후 봉사단은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를 통해 위험요소 발견 즉시 신고하여 안전위험요소를 없애는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박창환 단장은 앞으로 안전봉사단이 상시적으로 시장 곳곳 안전점검을 실시해 지역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도마큰시장 이형국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안전은 상인들의 안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면서 안전봉사단이 상인회와 함께 도마큰시장 안전도우미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준 대전지부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안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소속 대전안전상록봉사단이 도마큰시장 상인회와 연합으로 동절기 전통시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소속 대전안전상록봉사단이
도마큰시장 상인회와 연합으로 동절기 전통시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