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아동복지분야에서 활동한 자원봉자사들의 만남

2019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권역 자원봉사감사의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뷔 / 광주아동옹호센터/ 광주가정위탁지원센터/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2019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권역 자원봉사감사의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광주아동옹호센터/ 광주가정위탁지원센터/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에서는 2019년 12월5일 광주에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4개 기관과 함께 연합하여 2019년 동안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하신 자원봉사자 130여명을 모시고 감사행사를 진행하였다.

광주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 광주아동옹호센터(소장 오숙희), 광주가정위탁지원센터 (관장 정선규),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한선희)등 4개 사업장이있으며 광주지역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 감사행사는 광주에 있는 어린이재단 산하 복지기관이 모여 함께한 최초의 자원봉사 감사행사로 그 의미가 더 컸다.

“소원을 말해봐~ 초록우산 지니가 3가지 소원을 들어준 DAY” 컨셉으로 진행된 자원봉사 감사행사는 첫 번째–맛난 저녁, 두 번째– 인싸 선물, 세 번째– 폭풍재미 ”의 3가지 소원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통해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하였다.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입니다” 라는 감사인사를 시작으로, 2019년 활동을 정리하는 동영상 시청 및 봉사자들의 소감이 이어졌다.

초록우산 홍보단과 장난감도서관 등 어린이재단 내 여러 분야에서 활동했던 한 봉사자는" 어린이재단에서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새롭게 찾아 전공과 다른 방향으로 공부하고 준비하여 이번에 취업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또 드림토크콘서트 행사지원을 하였던 다른 봉사자는 "자녀와 봉사를 시작하여 1년에 1,000시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새로운 도전의 시간이 되였다.

이후 각 분야별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과 청소년 나눔인성프로그램 수료식, 만찬과 기념품전달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한해동안 수고해주신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훈훈한 시간이였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초록우산 홍보단, 아동옹호활동가, 드림토크콘서트, 청소년인성나눔프로그램, 그룹홈, 치료실, 장난감도서관 등 아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여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다양한 정보도 나눌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사업장에서는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여 연합사업 및 감사행사를 지속하여 다양한 아동분야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서로지지 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봉사활동을 희망하시는 분은 062-351-351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