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전한 작은 사랑, 학생들 밝은 웃음으로 호응’

대전브라스밴드상록봉사단은 연말을 맞아 지난달 29일 법무부 미평여자학교(청주시 미평동 소재) 강당에서 재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공연을 개최했다.

법무부 미평여자학교 강당에서 아모르파티, 아름다운 강산, Hey Jude. 캐럴 등을 연주하고 있는 대전브라스밴드상록봉사단원들
법무부 미평여자학교 강당에서 아모르파티, 아름다운 강산, Hey Jude. 캐럴 등을
연주하고 있는 대전브라스밴드상록봉사단원들

이 날 공연은 정서 안정은 물론 학생들과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가요(사랑으로, 아모르파티, 아름다운 강산 등), 팝송(Hey Jude, my love ), 캐럴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사회와 지휘를 담당한 양승웅 감독은 공연 중간 중간 노래와 트럼펫, 클라리넷, 알토·테너색소폰 등 악기에 대한 설명을 곁들이며 진행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학생들에게 공연 중간중간 클라리넷, 색소폰, 트럼펫 등 악기에 대해 설명하며 이해를 돕고 있는 양승웅 감독.
학생들에게 공연 중간중간 클라리넷, 색소폰, 트럼펫 등
악기에 대해 설명하며 이해를 돕고 있는 양승웅 감독.

특히, 박동희 단원이 알토색소폰으로 요즘 다양한 세대가 좋아하는 트로트 아모르파티를 연주하자 객석에서는 신나는 박수와 앙코르를 외치며 호응했고, 그 호응에 답하듯 단원들도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댄스를 추는 등 그 열기는 콘서트장을 방불케 했다.

‘아모르파티’를 연주하고 있는 박동희 단원.
‘아모르파티’를 연주하고 있는 박동희 단원.

미평여자학교 관계자는 대전에서 청주까지 원거리를 마다 않고 오셔서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하고 멋진 무대를 보여준 대전브라스밴드상록봉사단에 감사한다며 단원들 한 사람 한 사람 손을 잡으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준엽 단장은 학생들에게 정서안정 및 건전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연을 준비했는데 학생들의 밝은 모습을 보니 보람 있다며 학생들보다 더 밝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공연 자리에 함께 한 이 준 대전지부장은 앞으로도 공단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의 정서안정을 돕고 건전한 사회 일원이 되는데 일조하고 싶다면서 학교에서 요청이 오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퇴 및 재직공무원으로 구성된 20여명의 대전브라스밴드상록봉사단은 올해 5월 발대식을 갖고 대전지역 뿐 아니라 전국·해외로까지 영역을 넓혀 음악 재능기부를 하는 등 이웃에게 참사랑을 전하고 있다.

또한, 미평여자학교는 보호처분을 받은 학생들에게 중·고등학교 학과 과정, 제과제빵, 미용 등 직업훈련과정, 검정고시 및 인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재원생들이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