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 배달음식, 숙박, 부동산, 생활정보 플랫폼 기능까지 장착

연 매출 100조원 온라인 시대 . . . 그 뒷사정은?

자영업, 소상인분들이 매출 부진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쇼핑에 경쟁적으로 진입을 하여 소매의 1/4 규모로 급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 오프라인 시장은 침체가 되었고 경쟁은 치열해졌다.

현재 온라인 시장의 경제적 영향은?

온라인시장이 발달하면서 가격은 점점 더 싸지고 상위 판매하는 업체 만 살아남을 수 있는 구조로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자영업. 소상공인은 판매가 점점 더 부진해지고 온라인 경쟁에서도 게임이 되지 않고 도태되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 시장은 매년 급속도로 커지고 있지만 과연 유통채널에 입점한 일반 입점업체들은 돈을 벌고 있는지?

소비자는 편리해졌지만 유통채널 입점 업체 간에는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다. 역설적이지만 모바일 기술이 발전하고 온라인시장이 커지면서 경제는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할까?

정상적이고 건전한 사회를 지탱하던 안정적인 피라미드 구조가 무너지고 고소득층이 아니면 어려운 시대가 전개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온라인 시장은 약육강식(弱肉强食)의 강자 만 살아남는 구조

온라인시장은 이름을 달리할 뿐 다양한 유통채널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소비자는 IT기술의 빠르고 혁신적인 진화로 손쉽게 상품을 검색하고 비교(가격/구매평 등)하고 구매를 하기도 하는데 그 중심에는 편리한 모바일 기술이 주도하고 있다. 소비자는 점점 더 많은 정보를 활용해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반면에 생산자 및 유통 판매자는 판매를 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해지고 유통수수료와 광고비 등 증가로 이익은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경쟁자를 죽여야 내가 살아남는 치열한 시장이 전개되고 있다.

유통채널 원가경쟁력(가격경쟁력)의 현실

판매수수료. 광고비 등 유통비용이 소요되므로 소비자 판매가격은 자신의 이익을 고려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광고비를 줄이면 검색노출에서 뒤로 밀려나므로 판매 감소가 우려되고 판매가격을 높이면 동일 또는 유사 상품 군에서 가격경쟁력에서 비싸게 되어 판매 감소가 우려된다, 판매가격을 낮추면 많이 팔아도 순이익은 적고 잘못하면 팔고도 적자가 날 수 있는 우려가 나기도 한다. 판매관리비는 줄일 만큼 줄여 더 줄일 것도 없는데. . .상품원가를 줄이면 품질이 떨어져 경쟁에서 밀려나는데. . .

힘든 경쟁시장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자영업, 소상공인 경쟁과잉의 시대

한국 치킨 집 3만 6천 곳.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보다 많다는 기사, 소상공인 3명 중 1명이 최근 1년간 폐업을 고려했다는 뉴스, 작년 자영업 폐업 58만 6천여 곳 중에서 절반이 도소매, 숙박, 음식업이었고 지난해 커피전문점 창업 1만 4천개, 폐업 9천개, 10곳 중 1개 적자라는 KB금융 지주경영연구소의 자영업 보고서는 더욱 암울하기 만 하다.

빚내서 버티는 자영업, 소상공인

영업부진, 적자로 매장을 매매하려고 해도 매수자가 나타나지 않고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빚을 내서 매장을 운영하는 곳이 증가하다 보니 자영업 대출 최대폭 증가. 자영업에서 폐업이 일상인 이유라는 기사도 보이고 플랫폼 앱(배달, 숙박 등등 앱) 사업자의 수익에 별 도움이 없었다는 내용, 고액 광고비 갑질 등 기사도 보였다.

어려운 시장 환경 . . . 공유앱 ‘아이오뜨’ 탄생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플랫폼 앱 등등 높은 수수료와 상위 노출 시 광고료 부담 등으로 비용의 증가로 수익성은 저하되고 있다. 자신의 상품을 다른 사람들이 홍보해 주고 팔아 줄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내 상품이 없어도 판매를 할 수 있으면 창업이나 부업으로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텐데, 수수료가 아주 낮으면 좋을 텐데, 광고비도 저렴했으면 한데, 배달, 숙박, 부동산, 생활정보 등 많은 앱들을 하나로 통합해서 보여주면 편리할 텐데, 내 매장의 구매 고객분들께 마일리지를 선물하고 그분들이 자신의 상품이나 쇼핑몰에 올라와 있는 상품을 구입하게 하면 고객도 좋을 텐데, 재방문이나 신규고객 유치,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에 도움이 되는 앱은 없을까? 등등 이러한 것들을 모아 하나의 앱으로 개발한 획기적인 발명품 ‘아이오뜨앱’ 이 탄생하게 되었다.

하나로 해결한다 . . . 통합앱 ‘아이오뜨’

아이오뜨앱은 온라인 쇼핑몰 기능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마일리지 제공을 부여하는 기능으로 재방문 및 신규고객 창출과 고객이 마일리지로 쇼핑몰에서 다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달음식, 숙박, 부동산, 생활정보 등 플랫폼을 장착한 세상에 없는 명실상부한 통합앱이다.

‘아이오뜨’ 지역 대리점 모집

아이오뜨는 미래비전을 함께 성장 발전할 지역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대도시는 동단위, 군소 지방도시는 군 단위 등 지역에서 영업,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광고대행업 경험자, 영업력이 있으신 분이면 누구나가 참여하실 수 있다. 지역 내 앱 광고활동, 쇼핑앱 개통, 마일리지 제공 활동, 배달음식, 숙박, 부동산, 구인구직, 생활정보 등등 영업활동 및 지역 내 회원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 활동 등으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대리점 비용은 프로그램 설치비 55만원(부가세 포함), 보증금 100만원의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

대구시 북구 유통단지로 7길 21 (산격동 338-2) 봉봉해물탕 2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