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로봇랜드 SOC소장 ,SM전문 홀로그램 공연장 ,마사회 포니월드 ,덕평 별빛 정원 우주,에버랜드 ,롯데월드 다수 지능형 컨트롤 전문가 함승원부장.

모든 시스템은 ㈜스타네트웍스의 기술력을 통해 탄생했다. 스타네트웍스에 함승원부장은  각 각 테마에맞춰 자사의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바탕으로 Audio(음향), Visual(영상), Lighting(조명), Security(보안), Robot(로봇) 설계및 시스템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연출까지 모든 분야의 총괄을 맡았다. ㈜스타네트웍스 TE(Theme park Entertainment) 사업부 함승원 부장은 “주요 시설에는Christie 사의 Media Server인 Pandoras Box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구축했다.

Pandoras Box는 미디어 연출을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프로젝터 맵핑 및 블랜딩 등의 영상 프로세싱과 Dante를 통한 멀티채널 오디오 출력, ArtNet을 활용한 조명장비 제어까지 활용 가능한 기능을 모두 구현하였으며, Widget Designer와 연동시켜 사용범위를 확장했다”고 시스템 구축 현황에 대한 설명을 시작했다. 여기서 핵심은 ‘Wid-get Designer’에있다. 이는 Christie 제품의 제어 외에 Art-Net, Midi/OSC, TCP/UDP, DMX, RS-232/-422같은 대부분의 통신방식을 모두 수용하는 Software 기반의 통합제어 솔루션이다.

로봇랜드에서는 Widget Designer를 통해 장치 제어 및 관리, 운영 등 목적에 맞는 시스템 구현이 가능했으며 자유로운 작화가 가능하여 운영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GUI 제작도 가능했다. 이 시스템은 Web Client를 통하여 Hardware 및 OS 제한 없이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제공한다. “Widget Designer의 이러한 특징은 현장에 설치된 수많은 장비의 제어 및 관리, 시나리오 연동을 가능하게 했고, Robot System을 비롯한 타 시스템과의 연동에 필요한 동기화 및 시스템 간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변수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다”라고 함승원 부장은 밝혔다.

영상투영은  Christie Laser 프로젝터를 중심으로 대형 컨텐츠를 위한 송출에 활용되었다.  ‘Christie’ 만의 색상 구현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선명하고 뛰어난 품질의 영상 투사가 가능하며, 주기적으로 램프를 교체해야 하는 램프 타입의 프로젝터와는 달리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하여 최대 20,000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피력했다. 그리고 음향 송출이 중심이 되는   무대 공간에는 TW Audio의 스피커를 적용했으며, 일반 BGM 및 Effect 음원을 위해 SoundTube의 Dante Speaker 제품군을 선정하여 추후 확장 및 용도 변경에 대비했다. 조명연출 쪽에는 네덜란드 제조사인 CLF의 조명장비를 사용, 시각적인 연출을 극대화 시켰다. 레퍼런스 구역에는 Axis사의 초 저조도 Network Camera를 설치하여 운영자가 중앙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그는 전시나 움직이는 테마파크나 살아움직이는 건물을 만드는 최고의 전문가이다.

테마파크및 홀로그램과 미디어 파사드 사업부 함승원부장
테마파크및 홀로그램과 미디어 파사드 사업부 함승원부장

㈜스타네트웍스의 TE(Theme park Entertainment) 사업부는 테마파크, 상업시설의 엔터테이먼트 시스템 구축을 주 업무로 한다. 첨단 Audio, Visual, Lighting, Security 시스템 및 솔루션 개발과 콘텐츠 제작과 같은 컨설팅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사업부 부장인 함승원부장은 테마파크및 홀로그램과 미디어 파사드 부분에 강자 이기도하고 최고 메이져 브랜드의 Christie 수입원으로 엔터테이너팀 매니져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역량이기대되며 시장을 이끌어가는 인물로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