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버스 및 택시승강장 이용 주민 편의 높인다.
보령시, 버스 및 택시승강장 이용 주민 편의 높인다.
  • 이기인
  • 승인 2019.11.25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승강장 및 바람막이 설치, 발열의자 작동여부 점검 등

보령시는 버스 및 택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 승강장 설치를 확대한 가운데 겨울철을 앞두고 승강장 내 바람막이 설치 및 승강장 발열의자 정상 작동여부 등 종합적인 점검에 나섰다.

먼저 시는 올해 본예산 및 추경 등으로 1억6000여만 원을 확보해 이달까지 20개소의 버스 및 택시승강장 설치를 완료했다.

지역별로는 주포면 및 주교면, 천북면, 청소면, 미산면, 성주면, 남포면이 각 2개소씩 설치됐으며, 이달에는 대천3동 택시 승강장과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천북면 사호리 등의 설치도 마무리했다.

또한 겨울철을 앞두고 매서운 추위 속에서 버스 및 택시를 기다리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시내 주요 승강장 26개소에 바람막이 시설을 설치했다.

아울러 아파트단지 및 학교 인근, 이용이 많은 승강장 23개소에 설치한 36개의 발열의자의 정상 가동여부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추운 겨울철 버스승강장에서 잠시나마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불법광고물, 쓰레기 등 버스 승강장 청결상태를 수시로 확인해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허도욱 교통과장은 “시민들의 주요 이동 수단인 버스 및 택시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무료 환승체계구축, 여름철 선풍기 및 겨울철 발열의자 설치, 시내버스 홈페이지 개편 등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명품도시로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