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공무원연금공단 소속 대전지부상록봉사단은 22일 둔산종합복지관에서 겨울철 반양식 김치를 담그는 ‘2019 사랑의 김장 나누기 축제’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2019 사랑의 김장 나누기 축제’에 참여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는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직원과 대전지부상록봉사단원들.
‘2019 사랑의 김장 나누기 축제’에 참여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는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직원과 대전지부상록봉사단원들.

이 날 행사에는 대전지부상록봉사단과 공단 직원 등 40여명이 함께 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김치를 담갔다.

김장 봉사에 참여한 전복순 단원(하모니카봉사단)은 “몸은 힘들지만 단원들과 함께 김장에 대한 옛 추억도 함께 나눌 수 있어 즐거웠다”면서 “무엇보다 직접 담근 김치를 소외된 우리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보람 있다”고 덧붙였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김치를 버무리고 있는 대전지부상록봉사단원들.
따뜻한 마음을 담아 김치를 버무리고 있는 대전지부상록봉사단원들.

김장 전달 봉사에 참여한 김명중 단원단장(평생동행봉사단)은 “올 겨울 김치 걱정 없겠다며 환하게 웃는 김할머니의 모습에 내 마음도 환해지는 것 같았다”면서 “내년에는 전달뿐 아니라 김치 담그는 봉사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준 대전지부장은 “상록봉사단과 공단 직원이 김장을 함께 하면서 우리의 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