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유동완기자]

'팀 미국' 주전 멤버 브룩스 켑카 무릎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 탈퇴, 리키 파울러 대체
'팀 미국' 주전 멤버 브룩스 켑카 무릎 부상으로 '프레지던츠컵' 탈퇴, 리키 파울러 대체

남자골프 세계 랭킹 1위 브룩스 켑카(미국)가 12월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포기했다.

21일(한국시간) 골프위크, 골프닷컴 등 美 매체들은 켑카가 무릎 부상 이후 치료에 더 시간이 필요해 다음 달 미국-인터내셔널 팀 대항전에 불참한다고 보도했다.

켑카는 “저는 계속되는 치료와 재활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골프를 칠 수 없다고 타이거 우즈에게 알렸다. 2019년 팀의 일원이 되는 것은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경쟁할 수 없는 것을 후회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10월 CJ 컵 대회 때 부상을 당한 이후 계속 우즈와 연락을 취해왔고, 호주에서 열리는 프레지던츠컵에 맞춰 100% 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하지만, “치유할 시간이 더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팀 미국의 우즈는 “켑카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가 경기를 할 수 없다는 것에 실망했다.”라고 말했고, “나는 그에게 빨리 회복하라고 말했다.”라며 “그가 우리와 함께 호주에 있지 못하게 되어 유감이다.”라고 덧붙였다.

우즈는 팀 미국의 에이스였던 켑카를 대신해 리키 파울러를 대체했다. 파울러는 2017년 리버티 내셔널 대회에서 3-0-1로 무패 행진을 한 이후 3번째로 팀 미국에서 뛰게 된다.

캡틴 우즈는 “리키는 두 번(2015, 2017년)의 프레지던츠컵 팀에서 경기했고, 선택의 여지가 있는 선수였다. 또한, 그는 동료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레지던츠컵 포인트 순위 11위였던 파울러는 8월 말 투어 챔피언십 공동 19위로 마친 이후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고, 파울러는 지난주 마야코바 골프 클래식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장애 세균 감염으로 기권했다.

파울러가 추가됨에 따라 팀 미국의 12명의 선수가 확정됐다. 12명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참가한 후 호주 멜버른으로 직행할 것이다.

2019년 프레지던츠컵은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호주 멜버른 로열 멜버른 골프 클럽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