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나눔문화, 행정상록봉사단이 선도하겠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는 15일 더스타컨벤션홀에서 예산행정상록자원봉사단(이하 행정상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 후 예산행정상록봉사은이 "나눔문화에 앞장서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예산행정상록봉사단은 "나눔문화에 앞장서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발대식에는 봉사단원 100여명, 황선봉 예산군수, 이승구 예산의회 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등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날 위촉된 행정상록봉사단 박인용 단장은 공직에서의 경험과 재능을 예산군청 내 행정봉사 및 자동차운전면허시험장, 지역 내 행사 지원,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에 환원함으로써 은퇴공무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왼쪽 황선봉 예산군수, 가운데 예산행정상록자원봉사단 박인용 단장, 오른쪽 이 준 대전지부장
왼쪽 황선봉 예산군수, 예산행정상록자원봉사단 박인용 단장, 오른쪽 이 준 대전지부장

황선봉 예산군수는 축사를 통해 은퇴 후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활기차고 보람찬 인생2막을 열어가고자 하는 행정상록봉사단을 응원하고 예산군청이 함께 하겠다고 답했다.

이 준 대전지부장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봉사단이 같이,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해 동행하는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면서 행정상록봉사단이 나눔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공무원연금공단이 조력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면서 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대전경찰청 임치덕 경감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전화금융사기예방(보이스피싱)법을 실제 피해사례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