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나눔텃밭봉사단이 함께 해요”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소속 나눔텃밭상록봉사단(단장 김해수)은 12일 공단 텃밭에서 ‘김장 무’를 수확해 지역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40여명의 봉사단과 공단 직원이 함께 참여해 직접 ‘무’를 수확했다.

대전나눔텃밭상록봉사단이 공단 텃밭(갈마동 소재)에서 지역내 복지시설에 전달할 ‘무’를 직접 수확하고 있다.
대전나눔텃밭상록봉사단이 공단 텃밭(갈마동 소재)에서
지역내 복지시설에 전달할 ‘무’를 직접 수확하고 있다.

봉사단은 김장 무 나눔을 위해 지난 8월부터 ‘무’ 모종을 심어 3개월여 동안 정성스럽게 키웠다. 올해 수확량은 약 250kg이 될 정도로 풍작을 이뤘다. 20kg씩 담은 250여망은 대한노인회, 루시모자원, 성세재활원 등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10여 곳에 전달됐다.

김해수 단장은 “올해는 유난히 무 생육 상태가 좋아 밭에서 그냥 깎아 먹어도 될 만큼 달고 맛있다”면서 “힘은 들지만 봉사단이 직접 키운 무를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 나눌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있다”고 말했다.

“나누면 행복합니다”를 외치고 있는 나눔텃밭봉사단원들
“나누면 행복합니다”를 외치고 있는 나눔텃밭봉사단원들

루시모자원 관계자는 “해마다 질 좋고 맛좋은 김장 무를 나누어 주어 겨울을 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 준 지부장은 “봉사단의 땀과 정성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봉사단이 나눔을 실천하는 데 공단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활동 5년째를 맞는 나눔텃밭상록자원봉사단은 공무원연금공단 소유인 텃밭(갈마동 소재)에서 감자, 무 등을 재배해 매년 여름·가을이 되면 감자 ·무 등 직접 기른 농작물을 수확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