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사회 개최

빛고을 진 다리 마을방송 개국 3주년 기념 및 영상 시사회 개최

광주광역시 남구 진 다리 마을방송 대표(신문식)은 2019년 11월 11일 오전 10부터 남구청장(김병내) 구의회 의장(조기주) 외 관내 내, 외빈을 초청하여 2019년 개국 3주년 기념행사와 3년여 이끌어 온 줄거리 영상 시사회를 갖었다.

인사말을 하는 신문식 대표
인사말을 하는 신문식 대표

이날 본 행사전 식전공연으로 대촌동 사물놀이패가 개국 3주년을 알리는 동네 한 바퀴 축하공연을 알리자, 지역주민 300여 명 모여 축제장에 자리를 채우니 백운 1동 난타공연이 참석자의 흥이 넘치게 하였다.

오전 10시 진 다리 마을방송 아나운서(엄해정)의 개회선언에 이여 국민의례와 내빈소개로 이여 져 기념식장은 경축의 기분으로 표창장 수여식은 구청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구의회 의장, 진 다리 방송 대표 표창 등 10여 명이 수상을 마쳤다.

축사를 하고있는 김병내 남구청장
축사를 하고있는 김병내 남구청장

이여 진 다리 마을방송 대표 신문식은 인사말에서 감회가 깊다며 잠시 주춤하더니 오늘이 있기까지의 노고는 진 다리 방송을 위하여 헌신해오신 주민 여러분의 덕택이라고 힘주어 이야기하며 앞으로 더 유익한 정보와 보통사람들의 삶을 알리는 방송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은 방송이지만 관공서와 주민을 연결하는데 힘써주신 남구청장님, 구의회 의장님 정말로 감사하다는 뜻으로 큰 인사를 하였다.

축사에서 남구청장(김병내)는 제가 공직생활을 해가면서 이렇게 훌륭한 지역민이 계시고 마을방송 송출을 하실 줄은 몰랐다며 정말로 제가 남구청장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오늘 외에도 자주 주민 방송국을 찾을 것이고 이곳이 주민과 소통의 장소임을 새삶 느끼며 신문식 대표와 주민 여러분에게 내년 개국 4주년은 남구청 대강당에서 열자고 하자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조기수 남구의회 의장도 인사말을 통하여 해마다 발전된 모습에 감동하며 구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축하사절 주민들의 여흥장면
축하사절 주민들의 여흥장면

끝으로 진 다리 마을방송 기념 축하 케이크 절단과 기념사진을 담은 후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를 즐기시도록 준비한 과일, 술, 안주, 떡을 즐기시며 동아리 사회자가 시작한 노랫가락과 여흥을 이여 가며 오전 12시 30분 모든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