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국벤처창업학회 학술대회 단체 기념
2019년 한국벤처창업학회 학술대회 단체 기념
양영석 학회장(한밭대 교수)
양영석 학회장

(사)한국벤처창업학회(학회장 양영석)는 11월 8일(금)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에서 '신산업시대혁신 성장과 자본시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019년 이사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신임임원 위촉과 우수논문시상을 하였으며, 추계학술대회전 기업가정신대상부분에는 ‘농협’ 과 ‘레즐러’가 수상하였으며, 창업진흥대상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과 ‘한국투자파트너스’ 가 수상하였고 혁신기업가대상에는‘보맵 주식회사’가 수상했다.

양영석 학회장은 개회사에서 내실과 성장을 강조하면서 차기 학회장인 강원 교수(세종대)와 협력할 것을 다짐 했으며, 2021년 학회장으로 허철무 교수(호서대)를 추대 및 승인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강원 교수(세종대)의 ‘혁신 성장을 위한 자본시장의 역할’에 대한 기조발제에 이어, 세션1 벤처금융과 자본시장, 세션2 기술창업과 투자, 세션3 앙트러프러너십과 혁신창업, 세션4 혁신창업교육, 세션5 벤처경영관리, 세션6 중소기업금융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와 질의응답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초연결사회가 국내 벤처창업 생태계에 가져다 줄 변화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벤처기업에 대한 자본시장의 역할에 대하여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학회 참여인원으로는 양영석 학회장(한밭대교수), 강원 교수(세종대), 허철무 교수(호서대), 하규수 교수(호서대), 유병준 교수(서울대), 박재환 교수(중앙대), 황보윤 교수(국민대) 등 발표자 및 토론자, 학회회원 및 관계자 200여명 등이 참석했다.

학술대회  참여  한밭대원우 및 교수진
학술대회 참여 원우 및 교수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