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나눔을 실천해온 기업 개인… 61곳 수상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시상식 포스터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시상식 포스터

한국유엔봉사단이 11월 5일 화요일 오후 2시 30부터 5시까지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2019 대한민국 봉사大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2019대한민국 봉사大상’ 시상식은 2008년부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공이 지대한 분들을 찾아 격려하여 아름다운 봉사와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시상식에는 △LG전자 정도현 대표이사 △한국과학기술원 신성철 총장 △CJ 대한통운 △㈜한화 옥경석 대표이사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백롱민 병원장을 비롯한 공공기관 21곳, 민간기업 및 일반인 40곳의 수상자 등 총 4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한민국 봉사大상’은 국내 최고의 사회봉사상이다.

특히 올해 수상자 중 JYP엔터테이먼트 갓세븐, 큐브엔터테인먼트 펜타곤, 유튜버 허팝은 문화 콘텐츠를 통해 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한류 문화의 사회적 가치 증진을 독려하고자 한다.

이재후, 안애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1부에서는 김성재 총재 환영사, 이수성 국무총리의 축사와 국방부 군악대의 대북공연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아름다운 大한국인상’을 수상한다.

‘아름다운 大한국인상’은 일명 대한민국의 노벨평화상으로 불리는 국내 최고의 품격 있는 사회봉사상으로 ‘대한민국 봉사大상’ 수상자 중 각 업계별로 총 10명을 추가 선발하여 2019년을 빛낸 ‘아름다운 大한국인상’을 별도로 수여한다.

김성재 (사)한국유엔봉사단 총재는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고도 성장을 이뤄냈으나 그 이면엔 전통적 나눔, 봉사 정신이 소멸되어 국가의 정통성을 흔들리는 결과를 초래하였다”며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도 불구하고 우리 주변엔 자신보다 남을 생각하고 대한민국 공동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실천하는 분들에게 대한민국 봉사 대상을 시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안헌식 (사)한국유엔봉사단 이사장은 “한국유엔봉사단은 평화, 개발, 인권중심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비영리 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사회봉사 단체”라며 “어려운 이웃과 소외 계층을 위하여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시는 개인, 단체, 기관에 수여하는 상인만큼 풍요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서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