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가족사랑 대화법 부모교육 ‘2019 아이러브’ 강연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 지원사업인 부모자녀교육의 일환으로 26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장성관내 학부모와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2019 아이 러브(I love)’를 실시하였다.

장성군 가족사랑 대화법 부모교육 ‘2019 아이러브’ 강연 실시
장성군 가족사랑 대화법 부모교육 ‘2019 아이러브’ 강연 실시

가족의 발달단계에 따른 부모 역할을 습득하여 부모가 건강한 가족의 모델로서 먼저 변화를 시도하고, 가족 간의 관계개선을 목적으로 한 이번 부모교육은 이미경상담마음연구소 이미경 소장이 부모-자녀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감정 문제를 인식하고 자녀의 감정을 적절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가족사랑 대화법’을 주제로 ▲감정 코칭 방법 ▲긍정적이고 올바른 가족사랑 대화법 ▲다양한 문제행동에 효율적으로 대응방법 익히기 ▲자녀에게 존중받는 부모 역할로의 변화 모색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됐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청소년 자녀와 소통이 힘들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가족간의 긍정적 대화법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앞으로도 가족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부모교육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라고 하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 센터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 자녀 간의 다양한 문제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가정 내 심리적 힘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가정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과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 찾아가는 동반자사업, 청소년 및 가족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여 청소년 안전망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