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꿈을 내가 직접 만들어요!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12일(토) 장성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2019장성황룡강노란꽃잔치’에서 뻔뻔비즈 드림캐처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좋은 꿈을 내가 직접 만들어요!
좋은 꿈을 내가 직접 만들어요!

뻔뻔비즈(Fun Fun Biz)란? 학교 밖 청소년들이 2주간의 사전 회의를 거쳐 사업 아이템 구상, 재료 구입, 체험 부스 운영 등을 직접 계획해봄으로써 경제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실질적인 소득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경제적인 자립 준비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당일 현장에는 장성의 화려한 가을과 걸맞은 10억 송이의 꽃과 더불어 시원한 바람을 벗 삼아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전국에서 다양한 연령층들이 축제장을 찾아주었다. 축제장 속 체험 부스 중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드림캐처 만들기 체험 부스’가 단연 인기를 끌었다. 좋은 꿈을 꾸게 해준다는 드림캐처를 만들며 잠들며 느끼는 불안함을 넘어서 일상생활에서 겪고 있었던 부정적인 감정을 승화시켜 본인만의 색으로 꾸며 보는 활동에 부모님의 손을 잡고 오는 어린아이, 연인 등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다양한 방문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실물경제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은 ‘실을 꿰고 아이들과 소통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좋은 꿈을 꾸고 싶다는 희망으로 드림캐처를 만드는 아이들을 보며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게 너무 뿌듯하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 ‘체험 부스가 많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축제장에 이렇게 좋은 체험 부스가 있고 또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하고 모든 수익금이 청소년 활동 기금으로 쓰인다고 하니 너무 의미 있는 활동이었던 거 같다. 다음 축제에도 꼭 체험 부스를 운영해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