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물 푸른숲 정남진 장흥이 어떻게 변하는가?

 

동아일보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CEO대상에서 ‘2019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수상한 정종순 장흥군수! 유튜버에서 중년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공하는 '인생이모작'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전국방송취재본부장이 정종순 군수의 고향 장흥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주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최고의 CEO를 발굴해 국가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한 정종순 군수는 인터뷰 내내 장흥자랑에 여념이 없었다. 그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귀촌지는 장흥이라는 이야기이다.

정종순 군수의 장흥 사랑은 남다르다. 그는 민선7기 2년차인 올해 1조 2천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설 유치를 성공시켰다. 이로 인해 장흥바이오식품산단이 크게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여기에 우산도 관광지에 384억원 규모 농촌체험관광사업 민자를 유치시켰다. 또한 정종순 군수가 인터뷰에서 보여준 맑은 물이 흐르는 탐진강의 탐진강 리조트 컴퍼니&수상레포츠 개발 민자유치 추진을 비롯한 관광활성화에도 높은 평가를 얻는 행정가이다.

이제 장흥이 알차게 성장하고 있다. 통합의학박람회나 산림문화박람회 등도 개최하고, 전국단위 스포츠대회도 개최하여 장흥이 널리 알려지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매우 특이하게도 군수실 일반전화번호만 아니라 자신의 모바일폰 번호까지 군수 명함에 큰 글씨로 공개하고 있다. 참고로 대부분의 지자체 단체장은 비서실장이나 공보팀장의 전화번호만을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그만큼 장흥군 세일즈맨이 되겠다는 정종순 장흥군수의 좋은 욕심이 엿보인다.

유튜버 '인생이모작' 크리에이터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행복 코디네이터로 앞서가고 있는 정종순 장흥군수와 함께 운동화를 신고 장흥군 관내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장흥을 전 국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장흥은 아직도 상당수 국민들에게 생소한 지역이기도 하다.

정종순 군수는 “유동인구 300만 실현을 위한 스포츠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국정과제인 생물의학 산업벨트를 선도하며, 탐진강 랜드마크 조성에 더욱 열정을 다하겠다”며, “사업추진에 내실을 더해 소득 두배, 행복 두배가 실현되는 더 살기 좋은 장흥군을 만들겠다”며 "인생이모작을 시작하는 중년들에게 장흥군으로 귀촌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귀촌을 하려면 이왕지사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의 정종순 장흥군수가 뛰고 있는 장흥군으로 귀촌을 할까 진지하게 고민해 보아도 좋을 일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