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도청 기획 전시실,로비 등에서 개최
건축문학상 수상작 등 전시,어린이 집그리기대회 등 도민참여 프로그램 진행

전라북도는 건축문화 창달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오늘10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6일간 도청 일원에서 도민과 함께 하는 제20회 전라북도 건축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라북도와(사) 전라북도건축문화진흥연합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전라북도 건축문화재는' 올해로 이십 번째 맞이하였으며,오는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전라북도 건축문화상을 접수한 결과 일반 사용승인분야,건축사진분야, 사진분야 등 5개 분야에서 13점이 출품되어 전라북도 건축 문화상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음을 반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출품된 작품은 오는 10월17일 대학교수등  전문가들의 공정하고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로 35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전라북도 건축문화제에서 도민들에게 선보이게된다.

건축 문학상 당선작품을 비롯해한ㆍ중ㆍ일 건축사들의 우수작품과 한옥건축 모형 등을 도청 로비 및 기획전시실에 10월 3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이용민 전북도 건설교통국장은 "2000년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제20회를 맞이하는 `전라북도 건축문화제'는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더해가는 건축문화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뜻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