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실천으로 성공을 마음껏 누리자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실천으로 성공을 마음껏 누리자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실천"을 슬로건으로 실천 중심의 성공학을 체계적,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 있다. 

바로 김종수성공아카데미인데 이를 이끌고 있는 김종수대표를 뉴스포탈1 전국방송취재본부장 국민행복강사 김용진교수가 전화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았다.

김종수대표는 ROTC 24기로 전역후, 쌍용그룹에서 인사교육부문에서 일을 하다가 1996년 스스로 퇴직하고 강의와 교육컨설팅 일을 하고 있다. 2005년도 부터는 성공학의 대중화를 위해 성공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기회를 주고 있다.

체계적인 인생설계는 기본으로 자신감 스피치 리더십 행복학을 심도있게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함께 만들어 간다. 김종수성공아카데미의 특징은 실천중심이다. 개강식과 수료식, 본강좌 10강과 일반특강 3회를 기준으로 15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과정중에는 팀웍도 다지고 행복을 누리자는 취지로 1박2일 워크샵도 진행된다.

슬로건에서 말해주듯이 처음에는 아는 것이 중요하나 결국에는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실천 중심으로 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모두 한 번 뿐인 일생을 산다. 그러기 때문에 제대로 인생을 사는 것이 더욱 소중하다. 모든 국민들이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며 성공과 행복을 마음껏 누렸으면 좋겠다.

김종수대표에게 붙는 수식어는 성공전도사, 행복전도사, 희망전도사 등이다. 그에게는 한결같은 꿈이 있다. 김종수성공아카데미를 일본의 '마쓰시다 정경숙'과 같이 우라나라를 대표하는 리더십 전문교육기관을 꿈꾸며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리더의 품격'저자 김종수 대표를 만나다
'리더의 품격'저자 김종수 대표를 만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