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2회 태인면민의 날' 행사가 지난 3일 오전 태인고 체육관에서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유성엽 국회의원, 윤준병 민주당 지역위원장, 도, 시의원, 최강선 이장협의회장, 이남석 면장 등 600여 명의 면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태인 농악단의 식전 공연과 태인중학교 학생 동아리의 메이저 공연에 이어 기념식에서는 면민의 장 시상과 시장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이날 ▲애향장에 이종호(60세) ▲효열장 유길성(65세) ▲장수상 김현기(93세), 송정남(92세) ▲감사패 송근섭(천오마을), 송낙주(오리마을)씨가 각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어 장재마을 이장 서우현 씨와 다천사 절에서 지역 내 초,중,고생 5명에게 장학금을 각각 전달했다.

오후에는 마을별 노래자랑과 민속, 체육경기가 펼쳐졌으며, 면민들의 단합과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지난 3일 오후 '제22회 신태인읍민의 날' 행사가 읍내 실내체육관에서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유진섭 정읍시장과 최낙삼 시의회의장, 유성엽 국회의원, 윤준병 민주당 지역위원장, 강광 전 시장, 도, 시의원을 비롯해 지역기관단체장, 재경향우회원 및 시민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태권도 시범 공연으로 시작, 기념식, 축하공연,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순으로 흥겹게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공익장에 정을수(71세) ▲애향장 김현덕(64세) ▲효열장 고다마히로이(61세) ▲체육장 이승준(51세)씨가 수상했다. 또한 ▲시장 감사패는 최금순, 강성용씨가 ▲발전협의회 공로상은 이재호, 황휘종, 황서영씨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읍민들이 함께 즐거워하고 화합하는 계기로 만들고자 신태인발전협의회(회장 모명석)와 신태인읍(읍장 정진선)이 공동 주최했다. 

최형영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