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는 전국축제에 대한 공개평가가 진행된다.

대한민국이 세계화의 주역으로 발돋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들의 중단없는 도전정신이 요구된다. 이러한 도전정신은 마틴셀리그만이 주창하는 강점찾기를 비롯한 긍정심리의 활성화에서 극대화 될 수 있다. 따라서 2020년대 전국민의 행복 코디네이터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유튜브 '인생이모작'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과 함께 강점을 잘 활용하는 영웅들을 찾아 영상뉴스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그 대상이 도전한국인운동본부의 조영관 대표이다.

이미 수년간 시상식을 개최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금년 11월 초에 '제3회 도전! 대한민국 내고향명품축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축제시상위원회와 챌린지월드가 주최하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 축제인(APP), 축제신문, 한국축제방송, 알뜰TV(APP), 도전미디어그룹에서 주관 및 협력한다.

챌린지월드(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약 4년간 대한민국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성공적인 우수 지역 축제를 선정하여 시상해 왔다.  한편 도전한국인본부는 지금까지 지역 경제 발전과 외국인 관광 유치를 위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축제를 발굴하고, 시상 및 홍보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축제시상 접수는 (02) 3775-0708(7전8기) awards114@gmail.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