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수강생은 "엄청난 기계치인데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컴퓨터의 기능을 갖고 있는 고가의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한 창업,창직이 가능한 시대에 영상콘텐츠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 '1인 미디어'는 어플리케이션 활용능력이 성공의 열쇠가 되었다.

소상공인, 은퇴자등 스마트폰 강의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창업과정을 홍정숙 강사가 진행하고 있다.

'1인 미디어'가 되기 위한 기초에서부터 영상제작에 필요한 영상언어를 익혀 공유기법과 노출기법을 습득하여 사람과 소통하는 방법들을 강의하고 있으며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수익창출이 가능함을 알려주고 있다.

스마트폰활용 영상제작 전문 강사인 홍정숙강사는 과거 여러 SNS로 창업과 수익창출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단계적으로 창업,창직의 계획을 세워 본격적으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마트폰 창업은 생각한 만큼 어렵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글, 사진, 동영상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같은 콘텐츠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판매기술을 배워 접근해야한다"고 전하고 있다.

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수강생에게 소감을 물어보니 "엄청난 기계치인데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했다.

"인생이 블링블링 트렌드에 맞춰져서 행복하다"고 전한 수강생과 "회사제품이 곧 입고되기에 홍보, 마케팅이 한창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던 차에 바로 어제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올려주고 35만원 받으시는 분을 소개받고 일단 강의를 듣고 결정하자 라고 판단하려고 보류해 두었는데 너무 잘했다 생각했다"고

"영상제작의 새로운 세계를 만난 듯하다"는 감사의 인사까지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홍정숙 스마트폰 영상제작 전문 강사는 "강의 시간동안 집중도 높은 열정을 보여주셔서 감사하고 배운 영상제작기법을 꾸준하게 활용하여 창업과 창직에 박차를 가하실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의를 맞췄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