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웹포스터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웹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장애 인식 개선에 앞장서 온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UN이 정한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1996년을 시작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의 활성화와 국민들의 장애인식개선을 돕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8년에는 중증장애아동의 의료서비스 지원 및 발달장애 예술청소년 병원 초청공연 등 ‘장애인먼저실천운동’ 확산에 앞장 선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 부문은 장애인식개선과 사회통합, 통합교육 총 3개 부문이 있으며 3년 이상 장애인식개선을 실천한 개인(전 국민) 또는 단체(대한민국 소재 기업 및 사회단체)이다.

추천서 접수는 10월 10일(목)부터 10월 24일(목)까지 진행되며,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추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한서빌딩 405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10월 31일(목) 예정이며 선정된 개인과 단체에는 장애인먼저실천 대상과 보건복지부장관표창, 국민일보사장, 복지TV사장상 등이 시장된다.

한편 시상식은 12월 11일(수) 11시에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또는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