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PASTA(PArty on the STArt-up center) DAY
대전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정철호교수, 부센터장 서용석 교수)
대전광역시 서구청장(청장 장종태)
목원대학교 정철호 교수(산학협력단장/대전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장)

YES PASTA(PArty on the STArt-up center) DAY 기념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2019년도 대전 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크 행사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대전서구청(청장 장종태)과 목원대 창업지원센터(센터장 정철호)가 주관하는 행사로 27일(금)(화) 오후 1시~10시 까지 「YES PASTA(PArty on the STArt-up center) DAY」로 과 목원대 창업지원센터가 주최하는 행사로 창업보육입주센터, 보육기업, 외부전문가 가 함께 멘토링 및 강연으로 창업기업의 니즈를 반영 경영개선과 문제점 보완을 위한 창업기업 네트워크 행사라고 밝혔다.

서용석 교수(부센터장)
서용석 교수(부센터장)

이번 행사에서 서용석 교수(부센터장 청년창업지원센터)는 매월 마련되는 행사로 예정되어 있으며, 창업기업사례발표를 통한 창업기업 간 소통과 정보공유로 가치공유의 목적도 있다고 밝혔다. 또한, 외부전문가를 초청 멘토와 멘티로써 창업기업대표가 간과하거나 편중된 경영마인드를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박현민 대표

이날 행사에서 입주기업대표 사례발표로 【에스피브랜딩】의 박현민 대표가 「브랜드 경쟁 관점의 해석」이라는 주제로 기업브랜드의 중요성과 이미지 고객관점의 브랜드와 일반적 브랜드에 대한 폭넓은 소통의 행사였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표는 내가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하다고 밝히면서 목객이 부르면 달려가 고객 이미지 메이킹과 기업쇄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멘토링1

외부전문가로 벤처박스 박대희 이사, 투엘 박희상 대표, 한국탑비즈컴 대표, 이상춘 교수(중원대)와 특별초빙강연에 고태형 교수 (강남대학교)가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마케팅」이란 주제로 창업기업과 소통하면서 경영혁신 및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고 밝혔다. 특히, 고태영 교수는 네이버를 이용한 쇼핑 및 키워드 노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유튜브제작을 통한 네이버 링크, 상세페이지 활용, 쇼핑노출, 키워드검색, 리뷰활용법 등 초기창업기업에게 깨알 같은 마케팅 방법을 강조했다.

멘토링2

벤처박스 박이사는 기업세무 및 회계문제에 대한 멘토링을 투엘 박대표는 인증 및 경영혁신과 마케팅, 한국탑비즈컴(KTBC) 에서는 기업시장분석방법, 마케팅전략, 기술분석 등을 진행 했다. 또한 참여기업으로는 「(주)스매치」 문효선 대표, 「GROWFIT」 최경덕 대표, 「에스피브랜딩」박현민 대표, 「각자의 공방」노시연 대표, 「(주)리비타」지대선 대표, 「(주)공생」민노아 대표,「브라드자이온」 이경영 대표 등 창업기업대표 및 임직원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고태형 교수

이날 행사에서 서용석 교수(부센터장 대전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는 창업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이 되어 기관과 학교 기업이 함께하여 벤처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남건우 연구원(대전서구청년창업지원센터)의 많은 동움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