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발생시 안전운전하는 법....

가을에는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안개가 자욱하게 끼는 날이 많습니다.

최근 안개로 인한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있습니다.

특히, 안개가 낀 날의 교통사고 치사율은 맑은 날보다 4배 가까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안개가 낀 날에는 전도등, 안개등, 비상등을 사용합니다. 도로교통법 제 37조에는 전조등을 켜야 하는 상활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그중 안개가 낀 도로에서의 운행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안개가 심한 날에는 안개등을 사용하세요. 안개가 심하다고 상향등을 켜는 것은 오히려 반대 차선 자동차들에게 난반사를 일으켜 시야 확보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스이 안개등과 전조등 만을 사용하여 운전하세요. 비상등을 켜서 내차의 위치를 알리는 것도 사고들 예방하는 좋은방법입니다.

또한 감속운전하는 것을 지켜주셔야 사고를 예방할수있습니다. 가시거리가 100미터 이내인 경우 최고 제한속도의 50퍼를 줄인속도로 운행하여아한다고 도로교통법에 명시되어있습니다. 또한 안개 낀 도로에서는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니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커브구간이나 구부러진 도로 등에서는 마주오는 차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경음기를 울려 자신의 위치를 상대방 운전자에게 알려주세요. 만약 커브 구간이나 구부러진 도로에서 마주오는 차가 경음기를 울려 다가오고 있다면 서행하여 주행하세요. 안개가 낀날에는 차량의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차 유리에 김 서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 서림으로 인해 차 유리가 뿌옇게 변해 시야 확보에 방해를 줘서 위험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에어컨이나 히터를 사용하여 김 서림을 방지하세요. 강이나 바다,

  산처럼 물이나 수증기가 많이 생길수 있는 장소는 특히 안개가 많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모두 주의 해서 안전운전 하세요.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