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에 참가한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꿈드림청소년팀이 영등포 초단편영화 아카데미에서 최우상을 수상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영등포 초단편영화 아카데미 최우수상수상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 ,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영등포 초단편영화 아카데미 최우수상수상

곡성군은지난 9월 3일에 열린 제11회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에서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

소속되어있는임**양이(20) 영등포초단편영화 아카데미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자퇴생 은대체 어디에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자퇴생에 대한 세상에 편협적인 시선에 반발하여 다큐를 통해 이야기를 들려 주고자하였다.

임** 양은 2016년 학업중단 이후 곡성군꿈드림센터에 연결되어 상담, 검정고시학습지원, 건강검진지원, 자기계발등 다양 한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고졸취득이후 대학입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있다.

임** 양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니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다.

자퇴생다큐를통해 학업중단청소년에 대한 우리들만의 이야기기를 들려줌으로써 사회의 부정적인 시선에서 자유롭고싶었고 앞으로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싶다’고말했다.

꿈드림센터장(정재훈)은 ‘학교밖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할수있도록 다양한프로그램으로 적극적인 지원을하겠다’고밝혔다.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학교밖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수있도록 상담지원, 자립지원, 학업복귀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밖 청소년은누구나 전화 또는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수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