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명사초청특강 및 취업박람회 개최
목원대, 명사초청특강 및 취업박람회 개최
  • 길대호 기자 / kildh@naver.com
  • 승인 2019.09.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강연과 직무채용관 ,잡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취업 박람회
취업 박람회

목원대 취창업지원단(단장 우광명)은 다음달 1일(화) ‘2019 명사초청특강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및 재학생들의 진로 및 성공 취업지원과 함께 새로운 세계관과 도전정신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내 콘서트홀에서 ‘상상하지 말라, 그리고 관찰하라’를 주제로 다음소프트(Daumsoft) 송길영 부사장의 강연이 펼쳐진다.

송길영 부사장은 자발적으로 쓰여진 무수한 일상의 기록인 ‘Social Big Data’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찾아보고,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 수치화하는 기법을 이용해 오랜 기간 대량으로 축적되어 온 자료들을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해 보다 설득력 있게 데이터 변화를 설명하고 앞으로의 경향도 예측해 본다.

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교내 체육관에서 대전경제통상진흥원 공모 선정과제인 ‘2019 All that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직무채용관, 잡컨설팅, 이벤트 체험 등으로 구성해 이력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AI면접체험, 캐리커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특별히 참여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한 현장면접도 실시할 예정이다.

우광명 취창업지원단장은 “명사초청특강 및 취업박람회는 우리 대학 권혁대 총장이 취임사에서 언급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관심을 갖고 많이 참여해서 유익한 정보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