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가 홈페이지 운영 지원으로 지역경제활성화 기여 인정 받아

목포시가 지자체의 우수한 지역정보화 과제 발굴 및 공유를 위해 개최된 제36회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일과 20일 인천에서 행정안전부 및 전국 지자체 담당자, 외부전문가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6개 시·도에서 제출한 과제 중 서면평가를 통해 선정된 상위 10개 과제가 발표됐다.

전라남도 대표로 참석한 목포시 정보통신과 양은영 주무관은 ‘지역상가 홈페이지 운영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국무총리상(우수)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목포시가 2007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지역상가 홈페이지 운영 사업은 개별 홈페이지 제작이 어려운 소규모 상가의 인터넷 홍보를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대신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 부터는 모바일 전용페이지를 개발하고, 조사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취득한 정보와 사진으로 상가 데이터베이스를 갱신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내용을 정확하고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가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소규모 상가의 인터넷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자 꾸준하게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과제 발굴과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