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모작 인터뷰 특집] 예비 경찰관 위한 현직 이대성 경찰관의 조언
[인생이모작 인터뷰 특집] 예비 경찰관 위한 현직 이대성 경찰관의 조언
  • 김용진
  • 승인 2019.09.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관이 되려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이야기

근래에 경찰이 되고 싶어 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취직이 안되어서 경찰관이 되겠다기 보다는 경찰관에 대한 인식개선과 직업 만족도에 대한 평가가 높아지기 때문이 아닌가라고 생각된다.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으로서 여러 경찰을 만나고 취재하면서 얻은 정보 역시 그러하기도 하다.

5일 전 국민행복강사 김용진교수와 서귀포경찰서 이대성 경위가 전화인터뷰를 하였다. 유튜브 중년들의 인기채널 '인생이모작'에서 말이다. 그런데 5일이 되면서 인생이모작의 베스트 영상인터뷰로 현직 경찰간부 이대성 경찰관의 인터뷰가 선택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직 경찰관의 인터뷰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경찰관에 대한 중년들의 관심도가 높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그래서 인생이모작에서는 또 다시 이대성 경위를 만났다. 그리고 이번에는 경찰관이 되고자 하는 예비 경찰관들에게 도움이 될 아주 핵심적인 이야기를 특집으로 담아 보았다. 가파도치안센터로 모레 전출가는 제주경찰청의 이대성 경위는 자신이 30여년간 경찰생활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책으로 출판한 학구파이며 경찰에 대한 애착심이 강한 경찰관이다. 그러한 입장에서 경찰관이 되고자 하는 청년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고급 정보를 담담하게 인생이모작에서 지금 소개하고 있다.

깨어있는 시민기자들이 만들어 가는 '뉴스포털1'과 행복 코디네이터 김용진 교수가 진행하는 '인생이모작'은 대한민국에서 자신부터 먼저 행복한 경찰관이 더 많아지기를 응원한다. 그리고 공익적인 인생을 열심히 잘 살아가는 훌륭한 인재들이 경찰 조직에 더 많이 합류하기를 기대해 본다. 시민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대한민국의 모범 경찰들 모두 화이팅이다.

경찰관으로서의 직무수행만 아니라 여가활동도 알찬 이대성 경위
경찰관으로서의 직무수행만 아니라 여가활동도 알찬 이대성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