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팔도품바명인 페스티벌 행사 개최
(사)충우회 호국영웅추모사업회 예술단 주최
대전 동구청(청장 황인호)후원 / (사)한국품바예술인협회 후원

대전 동구 중동 청소년위캔센터 앞 목척교 부근에서 대 명절 추석 연휴기간(9월11일~15일)에 「제1회 전국팔도품바명인 페스티벌」 행사가 개최 됐다. 

이날 행사는 대전 시민 및 행사 관계자 등 수천명이 몰려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대전동구청(청장 황인호), (사)한국품바예술인협회 후원과 (사)충우회 호국영웅추모사업회 예술단이 주최한 행사로 옛날 장터를 연상시키는 행사로 전통시장활성화와 대전시민의 명절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향후 기대되는 행사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품바명인의 공연과 가수 대전 시민이 함께하는 추석명절 행사로 전통시장을 알리고 시민이 하나 되는 훈훈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협소한  주차시설개선과 위생적인 안전 먹거리 개선이 필요하며, 전통시장을  알리는  목적이  있는만큼 외부상인보다는 대전시 각 전통시장 관계자가 참여하는 길거리 문화 행사와 함께 전통시장의 위생적  포장제품과 착한가격을 엄중히 지킴(다소  비위생적이고 비싼가격 시민의견)으로서 전통시장의  신뢰성을  높여주는  행가가  되었으면 한다는 참석 시민의견이  있었다. 또한, 수천명이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된만큼 시민의 행복과  추석명절 행사로 안착될수  있도록 동구청과 대전시의  협조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