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대한 정보와 장단점을 한 눈에 본다.

제주도는 대한민국이 21세기 관광대국의 든든한 맏형이 되게끔 지원할 천혜의 자원을 갖춘 세계적인 보물섬이다. 제주도가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듯이 세계 어느 나라의 섬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자연보고의 자랑스러운 유산 덩어리이다. 그래서 세계인들이 몰려들고 있을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은퇴자들에게도 1순위로 각광받고 있는 명소가 바로 제주도이다.

이 영상은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가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으로서 특별히 시리즈별로 진행하고 있는 인생이모작에서 제주도에 정착하고자 하는 중년들의 궁금증을 상당부분 해소시킬 영상뉴스이다. 제주도에 정착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알아야 할 제주에 관한 전체적인 배경설명과 더불어 제주도 정착시의 좋은 점과 정착하기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핵심사항들을 추적 정리하였다.

중년들의 행복한 삶을 안내하는 인생이모작에서는 먼저 광역시도별로 정보를 정리하여 독자들과 공유할 것이다. 그리고 광역시도별 설명이 진행된 후에는 각 고장별로 조금 더 세분화하여 각각의 농어촌에 관한 정착관련 정보를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김용진 교수가 웰다잉을 준비하는 중년들에게 선물하는 인생이모작! 유튜브에서 인생이모작의 다양한 영상물의 구독자들에게 생생하고 유익한 최신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것이다.

제주도에서 살아보기
제주도에서 살아보기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