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2차 개정판 발간
누림센터,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2차 개정판 발간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9.09.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관련 유관기관 1400곳 배부
발달장애인 및 느린 학습자 위한 ‘똑똑누림 쉬운 책’ 발간
누림센터가 발간한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누림센터가 발간한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장애인복지 가이드북 ‘똑똑누림’ 2차 개정판’ 을 발간하였다.

‘똑똑누림’ 2차 개정판은 중앙·경기도·31개 시·군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생활영역별로 유형화하여 수록하였다. 또한 서비스별 근거법령,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서비스 변화, 2019년 장애인복지 이슈 (장애등급제 폐지, 지역사회통합돌봄, 발달장애인 평생케어 종합대책) 등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가이드북 활용도를 높여 구성하였다.

특히 2019년 주요 이슈인 ‘발달장애인 평생케어 종합대책’을 발달장애인 등 느린 학습자를 위한 ‘똑똑누림 쉬운 책’으로 제작하여 장애인 당사자의 정보접근성을 높였으며, 점자를 통한 책자소개, 보이스아이코드 삽입 등 장애인 당사자의 복지서비스 접근성과 이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누림센터는 ‘똑똑누림’이 도내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 종사자 등에게 장애인복지서비스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고자 한다며 활용도 높은 장애인복지 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방법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똑똑누림’ 과 ‘똑똑누림 쉬운 책’은 도내 시·군·구, 읍·면·동 장애인담당부서, 장애인복지시설 등 장애인 유관기관 1400여곳에 배부될 예정이며,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전화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