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31일(토) 장흥군청소년수련관(위명온 관장)은 2019년 장흥군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장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함께 주관하여 <장흥군 청소년 생활환경>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나쁜 환경을 개선하여 청소년 여러분들의 안전을 보호 하고, 좋은 환경을 만들어서 청소년 여러분들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격려해 주었다. 또한 윤재숙 장흥군의회 부의장은 청소년 들이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희망적으로 보이며, 앞으로 미래를 짊어지고 가야할 청소년 이야기에 늘 귀 기울이겠다는 축하의 말로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신주원)는 장흥 청소년들의 삶의 환경을 점검하여 청소년 안전과 청소년 활동 및 참여 확대를 이야기하여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 김은혜)는 청소년 프로그램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수련관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시설 추가 제안 의견을 제시하였다.

정책토론회에서 발제를 맡은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신주원)는 첫 번째, 청소년 안전부분 ▲ 가로등,보안등,비상벨 설치(대표적 :장흥여중~코아루 가는길, 장흥고~장흥여중 가는길, 장흥고~동산빌라가는길)를 제시하였다.

두 번째, 다양한 청소년 참여 및 활동을 위한 ▲TAP정책(Teenager's activity project) ▲청소년홍보서포터즈발대 ▲진로체험센터 건립을 제시하였다.

이어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발제자 김아현)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회의실 설치 ▲청소년수련관 로비 확장 및 보수 ▲One Day Class개설 필요사항을 제시하였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참여기구에서 정기적으로 회의를 통해 의제를 발굴하고 자료를 수집해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제안들은 “청소년 정책제안서”를 통해 청소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