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캡슐 챌린지 2019’ 무한도전팀이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에 상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 제공)
’빅스비 캡슐 챌린지 2019’ 무한도전팀이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에 상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 제공)

아이디어 공모전 ‘빅스비 캡슐 챌린지 2019’에서 금상을 차지한 무한도전팀이 상금의 일부인 1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에 전달했다.

‘빅스비 캡슐 챌린지 2019’ 무한도전팀은 SSAFY 교육생 윤관웅(부산대 정보컴퓨터공학부), 문성욱(부산대 정보컴퓨터공학부), 김창윤(영남대 컴퓨터공학과), 최수용(영남대 컴퓨터공학과), 조영석(계명대 컴퓨터공학과), 박현수(대구대 전자공학부) 총 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좋은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받았으니 그만큼 사회에 돌려줘야겠다고 생각했다”며 후원금 전달 소감을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환경개선을 위해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 보호, 안전, 놀권리, 참여 등 핵심 영역에서 아동옹호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후원금은 경북아동옹호센터를 통해 아동권리옹호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정인숙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 소장은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이 공모전에서 받은 상금을 어린이들을 돕는데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