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뮤지션 작가와 함께하는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9월 4일 관창초등학교(교장 이혁수)와 함께 ‘제갈인철 북 뮤지션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운영했다.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문학은 노래다>의 저자이자 국내 1호 북 뮤지션인 제갈인철 작가의 진행으로 약 2시간 동안 책과 노래가 어우러진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행사에서는 <내 짝꿍 최영대>, <엄마의 등 학교>, <알사탕>, <아름다운 가치사전2> 등 총 6권의 책들에 담겨있는 내용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노래를 부르며 책의 내용을 알고, 그 뒤 책의 뒷이야기를 재미있게 이어가기, 또 책 속의 주인공이 되어 직접 책을 낭독하여 주인공의 마음을 이해해보는 등 문학을 색다르게 느끼는 경험을 가졌다. 또한 책의 재미를 발견하는 북퀴즈,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독서 스피드 퀴즈, 경품 추첨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4학년 김종효 학생은 “책 내용을 제가 좋아하는 랩으로도 부를 수 있다니 정말 쉽고 재미있었어요. 평소에도 책읽기를 좋아했지만 더 좋아지는 계기가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이번 북 콘서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책에 대한 관심을 높여 책읽기에 대해 친밀감을 유도해 독서를 생활화하고 자기주도적인 독서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