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은 청소년을 사랑합니다!”
청소년 전문법인 설립운영 20주년, 법인 재조명 및 위상정립
5일(목) 10시 30분 기념식… 이념선포식, 20주년 기념영상, 샌드아트 공연도 이어져

출처: 서울가톨릭청소년회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설립 20주년 기념식을 연다
출처: 서울가톨릭청소년회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설립 20주년 기념식을 연다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이사장 정순택 주교)는 9월 5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로얄호텔에서 서울대교구 교구장 염수정 추기경, 사무총장 이승주 신부, 국회의원, 서울시장, 서울시의원, 청소년계 단체장 등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청소년지도자,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는 1999년 9월 1일에설립되어 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화(花)요일아침예술학교, 노비따스 음악중고등학교 등 전문 청소년시설과 대안학교를 직영 운영하고 있으며 서초유스센터, 성동청소년센터, 보라매청소년센터 등 구립 및 시립 시설을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 전문법인으로서의 내실 있는 운영을 다져왔다. 또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기관, 국제 교류 사업, 지역연계 사업, 청소년 축제, 서울가톨릭청소년 연극제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왔다.

서울가톨릭청소년회는 이번 행사가 청소년 전문법인으로서의 20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계획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념식은 염수정 추기경님을 비롯하여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 20주년 기념영상 및 주요내빈 축하메세지 영상 상영, 청소년과 함께하는 새로운 법인 이념 선포식 및 샌드아트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서울가톨릭청소년회 이사장 정순택 주교는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 설립 20주년을 맞아 그간 청소년사업 발전을 위해 애쓰신 법인 및 산하기관 관계자들의 노고에 치하하며, 앞으로 법인의 새로운 미션인 믿음, 희망, 사랑을 토대로 모든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함께 신뢰하며 사랑을 나누는 전문 청소년법인으로서 더욱 더 성장하며 청소년들의 참인간으로의 성장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념식 행사 일정

일시: 2019년 9월 5일(목) 10시30분 ~ 13시30분

장소: 서울로얄호텔 그랜드볼룸

주관: 서울가톨릭청소년회

주요내용:

식전행사 10:00~10:30 - 서초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

기 념 식 10:30~12:00 - 기념영상 상영, 축하인사, 이념선포식, 샌드아트 공연

식 사 12:00~13:30

웹사이트: http://www.eduseoul.or.kr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