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부에까지 반복되고 있는 일본의 무례함의 뿌리는?

일본이란 괴물국가는 홍익인간으로 살아가는 한반도의 주인인 대한민국에 역사적으로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 역사적으로 보니 일본이 한반도로부터 은혜를 입은 것은 너무나 많다. 그러나 그들은 틈틈이 한반도를 후려치며 침공하는 만행을 지금까지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일본이 본능적으로 왜 그러는 것일까?

일본의 국민정신은 천왕을 신으로 섬기는 사무라이 정신에 근거한다. 이러한 것을 골자로 어려서부터 국민교육을 받은 일본인들! 그렇게 훈련받은 일본인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1600년전 쇼토쿠 태자나 100여년전 조선통감부 통감 이토 히로부미나 지금의 아베수상 일당의 처신이 다를바가 없어야 한다. 그래야만 일본백성들에게 영웅으로 지지를 받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이순간에도 교묘히 진행되는 이러한 일본의 무례함과 악행의 뿌리를 살펴보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신감과 자긍심을 다지는 일은 인생이모작을 경험하는 대한민국의 핵심일군인 중년들에게 참 중요한 일이 아닐까? 내일 인생이모작 강의에서는 국민행복강사가 '일본이 망하는 10가지 이유'를 논리적 근거로서 제시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된다. 정부부처와 관공서 등에서 인문학특강을 오랫동안 진행한 철학교수 출신의 김용진 교수는 도대체 일본패망이 어떤 징조로서 예측된다는 것일까?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