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유동완기자]

'설해원레전드매치' 팀매칭 이벤트이미지
'설해원레전드매치' 팀매칭 이벤트이미지

'설해원 레전드 매치'가 9월 21일, 22일 강원도 양양 설해원에서 펼쳐진다.

대회 전 팀 매칭 이벤트가 9월 3일부터 9일까지 카카오톡 및 다음스포츠를 통해 진행되며, 이 이벤트를 통해 ‘설해원 레전드 매치’ 첫날인 21일(토) 포섬매치의 LPGA 레전드-LPGA 현역 선수들 간의 팀을 팬들이 직접 결정하게 된다.

이번 팀매칭 투표 방식은 레전드 선수 중심으로 진행되며, 각 레전드 선수(박세리, 아니카 소렌스탐, 로레나 오초아, 줄리 잉스터)들과 LPGA 현역 선수(박성현 프로, 렉시 톰슨, 아리야 쭈타누간, 이민지 프로)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매칭 이벤트는 골프 팬들이 직접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이색적인 기회로 남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설해원 레전드 매치’는 전 세계 여자 골프의 전설적인 신-구 선수들이 출전이 확정되며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미디어와 여론의 이목을 집중시킨 결과 지난 7월 진행되었던 얼리버드 티켓이 조기 매진되었다.

또한, LPGA 레전드 선수들을 그리워하는 국내외 골프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기회인 동시에 내년 도쿄올림픽에 참가 가능성이 높은 LPGA 현역 선수들 간의 멋진 스윙과 샷 대결을 직접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설해원 레전드 매치’의 기획자이자 참가하는 박세리는 다시 현역 시절을 떠올리며, 예전의 샷 감각을 익히기 위해 연습을 시작했다며, LPGA 투어에 현역 선수들 역시 레전드들과 과의 시간이 꿈만 같다며 설레임과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주최사인 설해원 권기연 부회장은 “격이 다른 역사적인 매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회장을 찾는 모든 갤러리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는 등 갤러리들의 관람 환경 및 편의 증진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팀 매칭 이벤트의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5명을 선별하여 오는 9월 11일(수) 카카오톡 메시지로 개별 공지하며, 당첨자에게는 21일(토) 포섬매치 일일권 2매가 제공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당첨자 안내 메시지 확인 후 갤러리 비표로 교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