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정책단 및 공약담당 팀장 등 80여명
- 2019년 상반기까지 공약이행 사항 검토 및 승인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019. 08. 30.(금).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민선7기 공약사항 및 주요정책에 대한 시민정책단 공약평가 회의를 개최하였다.

시민정책단은 2018. 09. 10. 발족하여 ▲행정·문화체육 ▲경제개발 ▲복지 ▲교육 ▲안전환경 등 5개 분과로 구성·운영하여 1년간 4회에 걸쳐 민선7기 의왕시장 공약사항에 대한 평가 및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항과 관련한 자문 및 건의를 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결과 및 공약변경 사업 설명(의왕시 기획관리팀)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결과 및 공약변경 사업 설명(의왕시 기획관리팀)

의왕시는 민선 7기 공약사업 6개분야 55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사항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의왕사랑상품권) 발행 등 9개 사업 완료에 대하여 추진결과를 설명하였다.

-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80.8%, 사람중심첨단 자족도시 35.8%,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40.8%,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63.9%, 지속가능한 안전환경도시 50.8%,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23.3%’

또한 공약사업 추진주체 변경 및 시민의 보건과 안전에 따른 공약변경 대상사업 3건에 대하여는 시민정책단의 자문 및 의견수렴을 통하여 변경하였다.

분과별 정책추진결과 평가 및 토의장면
분과별 정책추진결과 평가 및 토의장면

이어서 진행된 분과별 토의에서는 공약 이행의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공약완료 및 추진 사업에 대한 담당 부서의 추진사항 설명 및 시민평가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등 집중적이고 열띤 회의를 진행하였다.

김상돈 시장은 “시민평가단이 책임감을 갖고 공약에 대한 자문과 의견 개진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해주셨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민정책평가단과 인사
시민정책평가단과 인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