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추석선물,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 선정

담향 담금주 키트 5종(담향주,행복주,우정주,애정주,사랑주)
담향 담금주 키트 5종(담향주,행복주,우정주,애정주,사랑주)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주)꿈에그린농장에서는 담향 담금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추석선물세트 하면 떠오르는 뻔한 선물 보다는 최근 20~40대 사이에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담금주에서 상품의 아이디어를 찾아낸 것이다.

요즘 20 ~ 40대 사이에 홈술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담금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이색 담금주 세트도 선보였다.  담금주 키트는 담양을 대표하는 대나무잎, 국화, 메리골드, 딸기, 야관문, 감귤, 오미자를 메인 재료로 사용하고 다른곳과는 다르게 설탕 대신 감초, 대추, 스테비아를 조합한 상품이다.

각 원재료의 향과 맛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도록 동결건조 또는 자연건조 방식을 사용했다.  건강하고 은은한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 대신 천연 스테비아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7~100일 정도의 길지 않은 숙성기간을 거쳐 바로 음용할 수 있다.

생과실, 약초와 다량의 설탕, 소주를 사용한 전통 담금주와는 차별적으로 예쁜 꽃, 건조과일 등에 보드카, 진, 럼, 소주 등 원하는 주류를 넣어 취향대로 즐길 수 있어, 20~4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추석명절을 앞두고  담금주는 오래 보관하고 그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출시한 5종 상품 중에서 담양군을 대표하는 담향주가 가장 판매량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담향 담금주키트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원재료는 꿈에그린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우리농산물을 사용하고 있다.

모든 식재료는 전라남도 담양군의 꿈에그린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사용해 더욱 믿고 섭취할 수 있다. 대한민국 신지식인, 6차산업인증, 벤처기업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농산물 재배를 진행해온 꿈에그린농장의 고재규 대표의 노하우를 담아 건조 과일, 건조 약초를 담아냈다. 여기에 소주나 청주를 채워 일정 시간을 숙성하면 아름다운 색감이 우러나오며 담금주가 완성된다.

20~4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 담향 담금주 선물세트 2호(사랑주,우정주,애정주)
20~4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 담향 담금주 선물세트 2호(사랑주,우정주,애정주)

2019년 뻔한 추석선물이 아닌 센스있는 추석선물로 손색이 없어 추석을 앞둔 최근 그 인기가 치솟고 있다.

이에 실제 구매자들은 “시부모님 선물로 준비했는데 좋네요”, “선물용 쇼핑백을 같이 줘서 따로 포장이 필요 없어요”, “성분 구성이 알차서 가성비적이네요” 등 높은 만족도로 계속해서 고객들의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그동안 감사했던 분들과 부모님에게 효도 하는 마음으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담향 담금주 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 ‘담향 담금주 키트’를 검색 또는 꿈에그린농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을 통해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