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헙, 자연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다육식물심기, 압화공예, 프리저브드플라워, 우렁이키우기, 자연염색체험, 소먹이주기, 벼 전통방식 수확체험, 여름물놀이체험, 진로직업체험 등 20 여 가지

 용오름 자연학교는 용구산 아래 첫 이슬이 내려 여울물이 흐르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선물 받은 농·산촌이 잘 어우러진 담양군 월산 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6,500여 ㎡에 교육장 2동, 다육식물원, 야생화 식물원, 어류 관찰학습장, 전통 농기구 체험 장, 쉼터 등을 조성하여 2013년9월에 농촌체험농장 으로 개장 하였으며 2017년 농촌진흥청 지정 농촌교육농장으로 지정받아 현재는 교육농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 체험고객은 초등학교 학생들로, 초등교과연계 창의적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교육지도사 들 또한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김형준대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농장 운영을 위해 숭실사이버대학교에서 청소년코칭상담학과를 졸업하고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다육식물심기, 압화공예, 프리저브드플라워, 우렁이키우기, 자연염색체험, 소먹이주기, 벼 전통방식 수확체험, 여름물놀이체험, 진로직업체험 등  20 여 가지가 넘는다.

또한 용오름 자연학교는 개원 3년만에 체험방문객 1 만 명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