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유동완기자]

타이틀리스트 T-시리즈 아이언(T-100. T-200. T-300)
타이틀리스트 T-시리즈 아이언(T-100. T-200. T-300)

올 시즌 ‘PGA 투어 아이언 사용률 1위’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타이틀리스트가 또 한번 혁신적인 신제품 아이언을 출시, 투어와 시장에 타이틀리스트 클럽의 퍼포먼스를 알린다.

완벽하게 달라진 ‘T-시리즈 아이언 3종(T100, T200, T300)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타이틀리스트 클럽 R&D팀은 새로운 T-시리즈 아이언을 개발하는데 있어 ‘최대 스피드’와 ‘거리 컨트롤’이라는 아이언이 갖춰야 할 두 가지 핵심 퍼포먼스를 완벽히 구현하는데 집중했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맥스 임팩트를 포함해 구조, 공법, 소재 등 전체적인 헤드 디자인이 기존과는 완벽하게 달라진 새로운 아이언을 개발했다.

그리고 이렇게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신제품의 퍼포먼스를 전달하기 위해 수 십 년간 지켜오던 아이언 모델명도 과감하게 바꾸고, ‘T-시리즈’라는 새로운 이름을 채택했다.

이번 신제품 T-시리즈는 헤드 모양 및 제조 공법, 구조, 타구감 등에 따라 T100, T200, T300까지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각 모델별로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먼저, T100 아이언은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컴팩트하고 자신감있는 헤드 디자인과 공법으로 타이틀리스트만의 견고한 타구감, 일관된 거리 제공하는 ‘진정한 투어급 단조 아이언’이다.

새로운 단조 캐비티 공법, 더욱 얇고 정교해진 페이스, 힐과 토우에 치밀하게 배치된 듀얼 고밀도 텅스텐(3번-7번), 더욱 얇아진 탑라인과 줄어든 오프셋 등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이 T100 아이언에 응집되어 한 단계 수준 높은 퍼포먼스와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T200은 투어에서 영감을 받은 날렵한 헤드 디자인과 타구감에, 비거리를 위한 타이틀리스트만의 ‘맥스 임팩트(Max Impact)’ 기술이 적용된 ‘비거리용 아이언’이다.

T200과 T300 모델의 헤드 전반에 고밀도 텅스텐을 배치함으로써 비거리는 물론 거리 컨트롤과 미스샷을 최대한 줄여주는 관용성까지 골퍼들이 아이언 클럽에 원하는 모든 퍼포먼스를 T200에 담았다.

T300은 최고의 관용성과 최대 스피드로 ‘모든 골퍼들을 위해 설계된 모델’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미드 사이즈의 캐비티백 헤드 디자인에, 최대 스피드와 비거리 컨트롤을 위한 맥스 임팩트 기술이 T300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또한 편안하게 볼을 띄울 수 있도록 무게중심을 더욱 낮게 배치하고, 다량의 고밀도 텅스텐(미드-롱 아이언)이 삽입되어 좀 더 쉽고, 편안하게 타이틀리스트 클럽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타이틀리스트 클럽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조시 탈지은 “이번 신제품 T-시리즈는 한마디로 ‘타이틀리스트 아이언의 디자인과 기술력의 혁신적인 진화’라고 요약할 수 있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지난 ‘US오픈’ 을 2주 앞둔 시점에 투어 선수들의 요청에 의해 프로토타입 테스트가 진행됐다. 신예 카메론 스미스를 비롯해 찰스 하웰 3세는 테스트 직후 T-시리즈로 풀 세트를 바꾸었고, 저스틴 토마스 또한 T100 4번 아이언을 페블비치 때부터 바로 자신의 투어백에 꽂았다.

조던 스피스도 지난 디 오픈 챔피언십에서 T100으로 전체 클럽을 교체 했고, 찰리 호프만, 이안 폴터, 스콧 스톨링스 등 현재 20명 이상의 PGA 투어 선수들이 T시리즈 아이언으로 빠르게 교체 중이며, PGA 투어에서 “사용률 1위 아이언”으로서 그 명성을 T-시리즈가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8월부터 다시 시작되는 하반기 국내 대회에서도 T-시리즈를 포함한 620 CB와 620 MB 등 신제품 아이언을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는 지난 7월 말부터 이형준 프로, 김경태 프로, 권성열 프로, 김태훈 프로, 김한별 프로, 이수진 프로 등 70여명의 KPGA 투어 및 KLPGA 투어 타이틀리스트 풀 라인 선수들에게 T-시리즈와 620 CB 그리고 MB 등 신제품 아이언 투어 시딩을 진행했다.

한편, 타이틀리스트는 T-시리즈 아이언의 본격적인 출시(8월 30일)에 앞서 T-시리즈 신제품 클럽 ‘T-시리즈 타이틀리스트 피팅 로드 트립’ 이벤트와 T-시리즈 사전 구매 고객에 한해 ‘타이틀리스트 얼라인먼트 스틱 세트(스틱+스틱 커버)’를 증정하는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T-시리즈 아이언 3종(T100, T200, T300)은 오는 8월 30일 전세계 동시 출시되며, 전국 타이틀리스트 클럽 정품 대리점에서 제품 문의 및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