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락철을 맞이한 지금 많은사람들이 집을떠나 시원하고 즐거운 곳으로 야외 활동을 많이 즐기고 계십니다. 자연스레 여행에 빠질수없는 맛있는 먹거리들 또한 여행의 묘미로 자리잡았습니다.

야외에서 음식 조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휴대용 가스레인지 불을 이용하기위해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가져와 사용하게되는데 자칫 잘못하다가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미리 알아 보고 성공적인 휴가 보내기를 해보겠습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1

부탄가스를 사용하기 전에 연료 누출이 있는지 확인하고, 밀폐된 텐트나 좁은 방에서 사용하지 않고 바깥에서 사용합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2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 부탄가스를 화기 가까이 두게 되면 폭발사고의 원인이 되므로 화기 주변에 두지 않습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3

휴대용 가스레인지보다 큰 불판이나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할 경우, 화기가 가스용기를 가열하여 폭발의 원인이 되므로 휴대용 가스레인지 보다 작은 용기를 사용합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4

남은 가스를 사용하기 위해 온수나 열기구로 데우는 등 부탄캔을 가열하지 않습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5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나란히 놓고 사용하거나 2개이상 연결하지 않습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안전수칙 6

다 쓴 부탄가스 속 잔류가스를 제거하고 구멍을 내어 화기가 없는 장소에 버려야 합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휴대하지 편리한 만큼,  사용하기 편리한 만큼 안전수칙도 꼭 지켜서 성공적인 휴가가 됩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