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예비부부학교', '신(新)중년을 위한 인생찾기' 수강생 모집
9월 4일까지 전화 또는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명품 예비부부학교』와 5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신(新)중년을 위한 인생찾기』프로그램 수강자를 모집한다.

『명품 예비부부학교』는 부부간의 의사소통 및 갈등 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행복한 가정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신(新)중년을 위한 인생찾기』프로그램은 직업역량 및 경력자산 발견을 통해 만족스러운 장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준비한다.

프로그램은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화정2동 주민센터 지하)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는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350-4970)으로, 접수는 전화 및 인터넷 서구청 홈페이지 통합교육방(http://www.seogu.gwangju.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구민들을 위해 인문학·민주시민교육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중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학습자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명품 예비부부학교』는 9월 7일(토) 13시~17시까지, 『신(新)중년을 위한 인생찾기』프로그램은 9월 7일(토) 10시~17시 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