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의 중심,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 건설에 역량 보탤 것”

이달 22일자로 나주시 안전도시건설국장 부임한 박철원 국장(56세, 사진)은 “신임 국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민선 7기 시정 목표인 호남의 중심,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다해가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박 국장은 “전라도 정명 천 년을 지나, 새로운 천 년을 시작한 중요한 시기에 나주와 인연을 맺게 되어 반갑고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동료 공직자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조직의 결속력 강화에 힘써가겠다”고 강조했다.

담양군 금성면 출신인 박 국장은 1989년 7월 전남 영광에서 공직에 입문, 그간 담양군 투자유치단장, 전남도 도로관리사업소 도로보수과장, 자연재난과 하천관리팀장, 감사관실 기술감사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2011년 전남대학교 대학원 공학박사를 비롯해, 토목기사, 토목재료시험기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도내 토목·공학 분야 전문 재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박 국장은 “그간 공직 경험을 토대로 중앙정부, 전남도와의 소통 창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 발전의 재원인 국가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전공대를 비롯한 혁신도시 시즌2와 에너지스마트 국가산단 조성 등 현안 추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